일상

[맛집리뷰][종로/종각] 서울에서 육회물회가 먹고 싶을땐 '부촌육회' ; 미슐랭 선정 광장시장 육회 맛집

합합합 2019. 8. 10. 14:49
아침에 문득 경주 놀러갔을때 '함양집'에서 먹었던 육회물회가 생각났다. 

육회를 평소 즐겨먹지 않는 나조차 잊을 수 없을 정도로 계속 생각나는 맛이었다.

하지만 경주에 밥한끼 먹으러 다녀오기에는 어려움이 있기에 서울에 있는 육회물회 파는곳을 찾아보았다.

생각보다 판매하는 곳이 적어 잠깐 슬픔에 잠겼었으나,
다행히도 광장시장 육회골목에 있는 '부촌육회'에서 육회물회를 판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게다가 미슐랭 선정 맛집이라고 하니 가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도착해서 알게된 사실인데 부촌육회 1호점은 현재 내부공사중 (19년 8월기준) 으로 네이버 지도를 찾아 갈 경우 헤멜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한다. 

다행히 2호점은 아주 가까운곳에 있었다.

브레이크 타임 (4~5시) 끝나자마자 가서 다행히 줄은 많이 서지 않았고 먹고싶었던 육회물회와 육회비빔밥을 시켰다.

재료때문이겠지만 가격은 조~금 비싼듯했다. 

*육회물회 2만원, 육회비빔밥 0.7만원

기본음식으로 소고기 무국이 나온지 얼마안되어 메인메뉴도 금방 나왔고 생각보다 양은 매우 푸짐했다. (비싸다고한건 취소하는걸로...)

그리고 물회와 비빔밥을 각각 한입씩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육회물회는 약간 매콤하면서도 시원해서 계속 손이 갔고 전혀 기대없던 육회비빔밥도 정말 고소하고 맛이 좋았다ㅜㅜ 

더이상의 감상평은 불필요했다. 계속 방문할 의사가 100%다. 

다음에는 육회물회뿐 아니라 육사시미 또는 낙지탕탕이를 시켜 소주와 함께 먹어도 아주 좋을 것 같다.

서울에서 육회물회 맛집을 찾아 기분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