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리뷰] 귀곰 추천 샤오미 미지아 가습기2 / CJSJSQ01XY
지금까지 가습기 없이 지냈는데, 방이 너무 건조해서 얼마전 가습기를 구매했다.
가습기에 대한 지식이 전무했기 때문에 평소 애청하는 귀곰님의 가습기 리뷰를 참고해서
이번에 샤오미 가습기를 구매했고 결론적으로 매우 만족하고 있다.
그래서 해당 제품을 이번에 리뷰하려고 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CLQFVxu1cJg
귀곰님께서 각 성능별 여러제품을 추천해주셨지만 내 선택은 다음과 같았다.
샤오미 미지아 자연기화식 가습기2
CJSJSQ01XY
가습기 종류는 크게 초음파식/가열식/자연 기화식 이렇게 총 3가지이다.
처음에 나는 우리 주변에서 저가형/소형으로 많이 보이는 초음파식 제품들을 구매하려고 했었다.
초음파식은 수분이 물방울 상태로 방출되는 초음파식은 청소에 특별히 유의해야 한다는 큰 단점이 있었다.
실제로 과거 가습기 살균제 피해 당시 우리나라 가습기 대부분이 초음파 가습기 였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었다는 이야기가 구매를 망설이게 했다.
살균제가 초음파에 의해 잘게 쪼개진 미세한 물방울 입자와 함께 몸속으로 들어가 폐 세포를 공격했던 것이다.
가열식/자연 기화식 2종류로 압축 되었는데,
가열식의 경우 전기비에 대한 이슈가 있었다.
최종적으로 자연 기화식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다.
그래서
안방에서 밤새 사용할 충분한 크기와 청소가 용이한 제품을 찾던 나에게 맞는
샤오미의 미지아 자연식 스마트 가습기2를 구매 하였다.
1. 장점
- 최대 15시간 사용 가능한 5L 대용량
- 필터와 수조 구분된 구조
- 저소음 모드
2. 단점
- 필터 교체 주기 짧음
중국에서 오는 제품이라 그런지 일주일 가량 걸렸다.
5L 용량이라 그런지 크기는 조금 컸지만 구성품은 심플했고 수조 위에 필터가 위치하는 구조 였다.
설명서가 중국어인 관계로 조금 걱정했지만 조립은 고민할 것 없이 무척이나 간단했다.
Mi Home 어플을 설치해 가습기와 연동도 하였다.
더불어 해당제품은 중국 내수용 제품이기 때문에 설치시 마음아프지만 지역을 중국으로 해야지만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처음 조립 후 작동시 소음이 조금 신경쓰여서 밤에 키고 잘 수 있을지 고민했지만
어플을 통해 Sleep 모드로 변경할 경우 전혀 소음이 신경쓰이지 않았다.
다만 몇일 사용 후 수조 및 필터를 청소하기 위해 확인해보니 생각보다 필터의 변색이 빨랐다.
귀곰님 영상에도 3~4개월이면 바꿔야 할 것 같다고 말씀주셨었는데, 여분의 필터를 미리 준비해 놓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만약 내 후기를 보고 샤오미 가습기 구매를 고민 중이시라면 필터도 함께 구매하여 배송비를 아끼는 좋을 것 같다.
무튼 이것외에는 단점 없이 매우 잘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