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환불 ; 무료 혜택 종료 후 요금 결제 해지 및 환불 방법
요즘 유튜브에서 가장 많이 보이는 광고 중 하나는 아마도 넷플릭스 광고일 것 이다.
30일 무료 혜택을 줄테니 한번 이용해보라는 광고인데, 요즘 넷플릭스가 핫하다고 하니 호기심에 지난번에 가입을 했었다. 처음 얼마간은 이런 신세계가 있나라는 생각을 하며 잘 이용했으나, 곧 질려서 사용하지 않고 있었다.
그러던 중 넷플릭스 요금이 결제되었다고 문자가 왔다. 무료 혜택 종료전에 해지 한다는 것을 잊은 것 이었다.
그래서 오늘은 부랴부랴 넷플릭스 계정을 해지하고, 요금 환불 받은 후기를 공유하려고 한다.
넷플릭스 해지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넷플릭스 웹사이트, 어플을 통해 계정 메뉴에 들어간 후 멤버십 하지 버튼을 누르면 된다.
결제일 (or 이용을 그만두려는 시점) 이전에 멤버십 해지를 했을 경우 문제가 없으나, 그렇지 않을 경우 약간의 문제가 있다. 넷플릭스 정책상, 해지하더라도 이미 과금된 요금이 환불 되지 않고 그다음 결제일이 되어야 이용이 종료된다.
환불은 고객센터를 통해 요청해야 한다.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원분과 실시간 채팅을 할 수 있는데, 자동 결제된 사실과 환불을 원한다는 내용을 전달하면 된다.
참고로 얼마전 부터 한국상담원들과 상담 진행이 가능하니 영어 울렁증있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상담원분은 원칙적으로는 이용하지 않은 기간에 대해 환불이 안되지만, 예외적으로 환불 해드린다고 말해주며 바로 환불 작업을 진행해준다.
의도치 않게 넷플릭스 요금이 자동결제된분들에게 내가 공유한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다.